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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정보교육원 10, 11일차 후기 본문
10일 차-코드를 보면서 사용법 익히기(무작정 고민하지는 말자)
2차원 배열 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지면서 개별적으로 강사님과의 상담이 진행되었다. 모든 학생의 상담을 수업 시간에 진행하기 때문에 진도를 많이 나가지는 않았다. 그 대신 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할 수 있었다.
2차원 배열을 배우고 바로 문제에 적용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 이유는 방향을 잡기 힘들기 때문이다. 특히 10일차까지 java의 여러 기능을 배워와서 간단한 문제도 무슨 기능을 써야 될지 생각이 많아져 코딩을 시작하기 힘들었다. 평소에 메모장으로 문제를 주실 때는 진행 방향이 쓰여있어서 문제에 접근하기 쉬웠지만, 실습 문제의 경우 진행 방향이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비전공자인 나로서는 힘든 부분이 있다.
별 찍기 문제의 경우 for문과 if문을 사용해 고민을 많이 해봤지만 결국 풀지 못 했다. 다음날 답을 받아서 보고 이해를 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푸는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그 과정에서 공부가 되었다. 이때 느낀 점은 어느 정도까지는 코드를 많이 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익히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무작정 스스로 생각해서 풀겠다고 잡고 있는 건 지금 현 시점에서는 약간은 무리가 있는 것 같다.
11일 차- 배운 내용 끄적끄적
지금까지 코딩을 하면서 꾸준히 사용했던 객체, 클래스, 패키지, 필드, 생성자, 메소드, getter, setter 들에 대해서 배웠다.
객체에 대해 배웠다.
객체: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new 연산자를 통해 메모리 영역에 생성되는 것.
클래스: 사물이나 개념의 공통 요소를 추상화한 것.
추상화: 공통점을 추출하는 것.
필드 접근제한자
+ public, - private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필드 예약어 static
프로그램 start시에 정적 메모리 영역에 자동 할당되는 멤버에 적용
생성자 명은 클래스 명과 같다.
메소드
[접근 제한자] [예약어] 반환형 메소드명(매개변수){}
ex. public static void information () {}
반환형에 void가 아닌 int, char와 같은 것이 선언된다면 return을 통해 반환해 줘야 한다.
11일 차는 간단히 배운 것에 대한 언급으로 마무리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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